강원랜드, 전국 대규모 도서관 대회 개최 한다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전국 대규모 도서관 대회 개최 한다

주석돈기자

35백여명 참가하는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

하이원리조트에서 24일부터 3일동안 열려

하이원, 복합리조트 강점 앞세워 대규모 행사 유치

MICE산업에 두각 나타내며 비카노부문 매출 향상에 청신호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는 전국의 도서관인 35백여명이 모이는 전국도서관대회가 24일부터 3일 동안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컨벤션호텔봄 주경.jpg

▶강원랜드 컨벤션 센타 전경(강원랜드제공)

 

 

 

1962년에 시작해 올해로 55회째를 맞는 전국도서관대회는 전국의 도서관 사서들을 비롯한 도서관 관련 단체직원, 문헌정보학과 교수 및 학생, 전시 관계자 등이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는 도서관인들의 축제다.

 

 

이 대회의 장소로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정선에 있는 하이원리조트가 선정된 이유는 하이원이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맑은 공기속에서 50여개의 교육 프로그램 및 세미나, 사례발표 등의 세션이 운영될 수 있는 충분한 컨벤션 시설 덕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전국도서관대회는 일산 킨텍스, 대구 엑스코 등 컨벤션 시설에서만 열렸으며, 리조트나 호텔에서 개최된 것은 최초라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번 행사에는 하이원이 보유한 연회장 중 1천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볼룸을 포함해 총 7개 연회장이 사용되며, 일평균 700여개의 객실에 대회 참석자들이 투숙해 비카지노 부문 매출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원리조트 세일즈팀 관계자는 “35백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하이원이 유치하는 연간 행사 중 손에 꼽을 정도로 큰 규모에 해당된다일정 중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지역 도서관탐방 및 관광 등의 자유일정이 포함되어 있어 지역상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 행사 이후에도 1천여명 내외 규모의 큰 행사들이 유치 마지막 단계이거나 확정된 상황이다복합리조트 하이원만이 보유한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대규모 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에는 신기남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장,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 실장,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 최승준 정선군수, 박주환 국립중앙도서관 관장, 허용범 국회도서관 관장, 허부열 법원도서관 관장, 미국 도서관 협회 관계자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이 게시물은 하이존뉴스님에 의해 2018-11-14 08:24:31 정선 강원랜드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하이존뉴스님에 의해 2018-11-14 11:18:13 태백소식에서 이동 됨]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