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희망재단, ‘희망을 담는 빨래 바구니’제막식 가져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희망재단, ‘희망을 담는 빨래 바구니’제막식 가져

주성돈기자
노(老)-노(老)케어로 노년의 꿈을 만들어 가다...
 
"노인돌봄공동체" 시범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 이하 재단)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강원도 삼척 도계에 소재한 노인일자리 사업장에서 노인돌봄공동체 시범사업 희망을 담는 빨래 바구니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참석자 중앙(하얀색 자켓_이정훈 삼척시의회 의장, 의장왼쪽_김양호 삼척시장, 의장 오른쪽_강익구 노인인력개발원장, 개발원장 오른쪽_고광필 강원랜드 희망재단 이사장.jpg

 

이날 제막식에는 고광필 강원랜드 희망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김양호 삼척시장,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 또한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시범사업은 신체활동이 가능한 노인들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등을 지원하는 노-노케어 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지역 노인들의 대형 침구류를 무료로 수거해 세탁과 건조, 배송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세탁물 수거와 배송 시 사회복지사와 함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위생,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돌봄서비스로 연계하는 업무도 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강원도 삼척 도계에서 시범운영 중인 노인돌봄공동체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현재 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자는 주 15시간, 60시간 근무를 통해 월 70여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이날 희망재단 고광필 본부장은강원랜드 희망재단의 지역 사회공헌사업과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새로운 모델의 노인 일자리가 창출됐다시범사업장이 지역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문제와 취약계층 복지 문제를 해소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노인일자리 사업장을 설립하고 세탁설비 구입과 승합차 지원을 위해 사업비 약 14천만원을 지원해 폐광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