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벤치에 앉아, 잠시 쉬어 가세요”

hizone-gesi-sangdan.jpg

“나무 벤치에 앉아, 잠시 쉬어 가세요”

주성돈기자
"강원랜드, 사회통합형 노인 일자리" 등산로 설치...
 
등산로 정비와 시민들이 쉬어갈 벤치 설치...

 

태백시니어클럽(관장 이준호)이 수행하고 있는 강원랜드 사회통합형 노인 일자리참여 어르신들이 나무 벤치를 직접 제작해 등산로 주변에 설치해 미담이 되고 있다.

 

batch_[크기변환]태백시니어클럽, 등산로 주변 나무벤치 제작.설치 4.jpg

 

평소 이들은 연화산 산소길 13, 소도~상장간 탄탄대로길 4, 장성 화신촌 둘레길 4에 대한 제초작업과 꽃길 조성 등 아름다운 등산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등산로 정비와 더불어 시민들이 쉬어갈 벤치를 설치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착안, 강원랜드 사내벤처 우드리즘(회장 김봉회)팀과 목공예 교육을 통한 협업으로 벤치 8개를 직접 제작설치하게 됐다.

 

이후,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가 제공한 목재를 직접 가공, 10개의 나무 벤치를 추가 제작해 연화산과 여러 마을 둘레길에 설치했다.

 

한편, 이번 벤치 설치 작업에는 소호열 사회복지과장과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며,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