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스키장, 국내 최초 알파인 국가대표 전용 훈련장으로 선정

hizone-gesi-sangdan.jpg

하이원 스키장, 국내 최초 알파인 국가대표 전용 훈련장으로 선정

주성돈기자
8일 하이원밸리 허브에서 전용 슬로프 오픈 기념식 개최...
 
빅토리아 Ⅰ,Ⅱ 슬로프 활용, 국가대표 선수단 훈련 전용으로 사용 예정...
 

강원도 정선 하이원 스키장(대표 문태곤)이 대한스키협회로부터 대한민국 최초 알파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한 전용 훈련장으로 선정됐다.

 

batch_[크기변환]8일 하이원 스키장 밸리허브 빅토리아 슬로프 앞에서 알파인 국가대표 전용 슬로프 오픈식이 열렸다.jpg

 

이와 관련해 지난 8일 하이원과 대한스키협회는 하이원 스키장 밸리 허브에서 알파인 국가대표 선수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대표 전용 슬로프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전용 훈련장으로 활용될 빅토리아 ·슬로프는 총 연장 2.8km, 최대 경사 27.7도에 이르는 하이원의 최상급 코스로, 하이원은 여기에 눈 표면을 단단하고 평탄하게 만드는 인젝션 작업을 더해 선수들이 국제대회 코스와 유사한 환경에서 한 층 더 정교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했다.

 

선수단은 앞으로 국가대표 합숙 훈련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밸리 스키하우스 일대에서 합숙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이원 스키장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선수들에게 국제적인 수준의 훈련 환경을 제공하고 국내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앞둔 지난 20182월 여자 알파인 스키의 전설 린지 본 선수가 속한 미국 알파인 스키대표팀의 베이스캠프로 선정되며 최고의 시설과 설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