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폐광지역 미술 유망주들에게 장학금 3,720만원 지원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폐광지역 미술 유망주들에게 장학금 3,720만원 지원

주성돈기자
캔버스 위의 나만의 세상, 아름답게 펼쳐...
 
미술 분야에 재능이 있다고 판단되는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8명 선발...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가 문화예술 분야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전국 폐광지역 중·고등학생 18명을 선발해 3,7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본격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2121지난 23일  첫 온라인 문화예술 장학생 장학캠프가 진행됐다.jpg

 

이를 위해 강원랜드는 지난 12월 전국 폐광지역 7개 시·군 교육지원청 및 학교의 추천과 자기계획서 등 심사를 거쳐 미술 분야에 재능이 있다고 판단되는 중학생 10명과 고등학생 8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중학생에게는 1인당 180만원, 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240만원, 3,72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는 미술 재료 구입, 대회 및 공모전 참가비, 자격시험 응시료, 학원 수강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첫 온라인 장학캠프를 시작으로 오는 2월 말까지 총 8회에 걸쳐 디자인, 사진, 영상,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김창완 강원랜드 사회가치실현실장은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을 육성하기 위해 이번 문화예능 장학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됐다앞으로 프로그램 실효성, 만족도 등을 보완해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