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 모집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 모집

주성돈기자
강원 폐광지역 꿈나무들의 멘토가 되어 주세요...
 
폐광지역 4개 시ㆍ군 나눔장학, 키움장학으로...

 

폐광지역 저소득가구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강원 폐광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1back모집 포스터.jpg

 

모집 대상은 강원 폐광지역 4개 시·(정선, 태백, 영월, 삼척)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국내 대학생으로 하며, 소득기준과 전년도 평균 학점에 따라 나눔장학, 키움장학으로 나눠 신청할 수 있다.

 

나눔장학생 모집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대학생 중 전년도 평균 학점이 4.5점 기준 3.0점 이상, 4.3점 기준 2.8점 이상이어야 한다

 

키움장학생은 소득기준은 따로 두지 않고 전년도 평균학점이 4.5점 기준 3.5, 4.3점 기준 3.3학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두 분야 모두 휴학생이거나 올해 타 장학금 2백만원 이상 수혜자는 신청이 불가하며 대학교 1학년의 경우, 고교 3학년 1학기 환산점수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원 장학 홈페이지(www.high1scholarship.co.kr)를 참고하면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36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강원 폐광지역 소재 중·고등 학생들의 학습지도와 정서지원 멘토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이문화 체험 및 사회인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강원랜드 김창완 사회가치실현실장은지난 13년간 약 6천명에게 150억원을 지원한 하이원 장학 사업이 한발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까지 이어졌다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내일(13)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장과 관내 초··고 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2021년 하이원학교복지사업 사업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하이원 학교복지사업은 폐광지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유해환경에 노출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됐으며, 학교복지사업 지원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