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희망솔루션’ 통해 기업별 맞춤형 교육 및 도약 플랜 컨설팅 지원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희망솔루션’ 통해 기업별 맞춤형 교육 및 도약 플랜 컨설팅 지원

주성돈기자
폐광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응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희망 솔루션" 사업을 진행..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이 강원 남부 폐광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문제 해소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희망솔루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hi_re강원랜드.jpg

 

희망솔루션은 기업별 애로사항 등을 교육·컨설팅으로 해소하는 지원 사업이다. 재단은 식품안전보증을 위한 HACCP 컨설팅, 디저트 실습, 연기·연출 지도, 제안서 작성법 등 기업별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선정해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올 8월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기업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선정 기업이 아니더라도 폐광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day’를 마련해 기업 성장에 필요한 상시 상담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재단 담당자는 재단의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현업에 필요한 직무 능력을 키우고, 긴급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올 8월부터 정선, 태백, 삼척 지역 소셜마켓지원을 통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환경 문제와 일자리 문제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도 병행한 바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