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 추가 예방접종 실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 추가 예방접종 실시

주성돈기자
상반기 코로나 19 고위험군 추가 접종 계획에 따라...
 
현재 코로나 19 변이 유행에 따라 추가 접종을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5일부터 정부의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계획에 따라 코로나19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한 추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atch_hi2. 태백시,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 추가 예방접종 실시.jpg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지난 2023년 하반기부터 매년 1회 시행하는 절기접종으로 변경되었으나, 현재 코로나19 변이 유행에 따라 백신의 효과성 및 짧은 면역 지속 기간 등을 고려하여 추가 접종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대상은 코로나19 백신(XBB.1.5. 성분의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기 접종자 중 5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이 대상이며, 추가 접종대상자 외 지난 ’23 ~’24절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도 접종이 가능하다.

 

추가접종은 관내 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예약없이 당일 접종 가능하며, 방문 전 백신 접종 가능여부를 전화로 사전 문의하여야 한다.

 

추가접종은 마지막 코로나19 백신 접종일로부터 3개월(90) 이후부터 가능하며, 백신은 XBB.1.5. 기반 단가백신으로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중 선택하여 접종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 또는 접종으로 형성된 코로나19 면역은 시간이 지나면 감소하기 때문에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 특히, 다른 연령대에 비해 치명률이 높은 65세 이상 및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꼭 추가 예방접종으로 면역력 향상 및 감염에 따른 중증화를 예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