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2024년 노인 무료 안(眼)검진 실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보건소, 2024년 노인 무료 안(眼)검진 실시

주성돈기자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한 "무료 안(眼)검진" 실시...
 
철암동 어르신을 대상, 낭인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를 목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4일 철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만 60세 이상 철암동 어르신 대상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한 무료 안()검진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rehi3. 태백시보건소, 2024년 노인 무료 안(眼)검진 실시(1).jpg

 

이번 무료 안()검진은 의료취약지인 철암동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함으로써 실명예방 및 건강생활 유지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한국실명예방재단 소속 검진팀(안과전문의 2, 진행요원 6)5종 정밀검사(시력, 굴절, 안압, 세극동, 현미경 검사)11 상담을 진행하였다.

 

검진 결과 이상자에게는 돋보기 무료 제공 및 안약(인공눈물, 항생제, 백내장 지연제)이 처방되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대상자의 경우 보건소를 통해 눈 수술 의료비 지원을 신청하면 한국실명예방재단에서 수술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어르신들이 눈 건강 악화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한국실명재단과 안()검진을 주기적으로 연계·실시하여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