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예방교육 실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예방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상하고자 이동당담 등을 추진...
 
기간은 2월 2일부터 오는 3월 23일까지, 직접 방문이 어려운 희망자 대상...

 

태백시 보건소는 흡연·음주의 유해성을 알리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자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223태백시보건소 (4).jpg

 

보건소에 따르면 바쁜 직장생활로 직접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기간은 22일부터 오는 323일까지이며,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장성광업소 장성사업장, 철암사업장에서 운영되는 이번 이동상담 및 예방 교육은 패널을 활용한 교육, 홍보물 배부, 흡연자 대상 금연상담 및 보조제와 행동요법제 제공, 흡연·음주 권유사항 거절 방법 교육, 음주고글 활용 간접 음주 체험, 음주위험 체질검사 등을 실시한다.

 

상담은 총 9회차 상담으로 진행되며, 이동 상담 이후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는 보건소와 지속 연계하여 6개월간 관리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큰 결심이 필요한 만큼 새해 목표로 금연으로 정하고 꼭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 건강과 쾌적한 태백시 조성을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