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hizone-gesi-sangdan.jpg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주성돈기자
태백 나들이 걸어서 기억 채움...
 
"워크온"앱을 활용,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

 

태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시민과 치매환자, 가족이 생활 속 걷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확산하기 위해 치매 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앱을 활용하여 ‘2023년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11184.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jpg

 

걷기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규칙적인 걷기는 치매발병 위험 감소 효과가 있으며 인지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태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기간 동안 우리지역의 관광지(힐링숲길) 걷기 활동을 통해 우리지역 관광지 바로알기에 동참하고, 우리지역 관광지 방문 포함 3만보 걷기 달성 및 치매예방퀴즈 미션 달성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고급 냉온텀블러)지급할 예정이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뿐만 아니라 걷기운동을 통한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에 좋은 기회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온 태백시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궁금한 사항 태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550-3042)으로 문의 가능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