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 시행

hizone-gesi-sangdan.jpg

보건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 시행

주성돈기자
생활 속 걷기 습관 형성 유도를 위해, 걷기 챌린지 실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 완료시 소정의 상품 지급...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생활 속 걷기 습관 형성 유도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11183. 태백시보건소--웹용포스터-반려동물과-함께하는-산책행사-수정안 (3).jpg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로 완료 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태백시민이며, 참여 방법은 챌린지 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며 7일간 3만 걸음 걷기 달성(반려동물 및 보호자 산책 사진 필수, 일일 걸음 8천보 제한) 및 비만 예방과 모바일 헬스케어 관련 내용의 퀴즈 미션을 달성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반려동물과의 산책은 반려동물 문제행동 예방 및 건강증진뿐 아니라 같이 산책하는 보호자의 활동량과 행복지수를 늘려 정서적, 신체적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반려동물과의 동반 산책을 통한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에 좋은 기회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워크온 앱 태백시 보건소 커뮤니티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태백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3-550-3039)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