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가족 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hizone-gesi-sangdan.jpg

치매가족 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주성돈기자
치매환자 가족간의 정서적 공감과 정보 공유를 위해...
 
치매환자 돌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양관리교육 및 콩카레 조리법 진행...

 

태백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미영)는 치매환자 돌봄 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사회적 고립 방지, 치매환자 가족간의 정서적 공감과 정보 공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hitbtb태백시, 치매가족 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2).jpg

 

센터는 치매환자 돌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8일 영양플러스팀과 협업해 치매가족 자조모임 소나기(소중한 나의 이야기)’ 프로그램으로 영양관리교육(치매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및 콩카레 만들기 조리법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매월 1회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 산림자원을 활용해 자연을 체험하는 숲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치매환자의 정서적 안정과 심신건강 유지 및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지저하 예방을 위한 쉼터 프로그램 ,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치매가족교실(헤아림)을 운영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 완화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