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레지오넬라균 검사 실시

hizone-gesi-sangdan.jpg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레지오넬라균 검사 실시

주성돈기자
다중이용시설의 레지오넬라 검사 및 환경수계시설 관리에 나서...
 
작은 액체 방울 형태로 인체에 흡입되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724일부터 8월까지 다중이용시설의 레지오넬라 검사 및 환경수계시설 관리에 나선다.

 

0hi1.태백시 보건소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레지오넬라균 검사 실시) (1).JPG

 

레지오넬라증은 제3급 법정 감염병으로 분류되며, 냉각탑수, 분수, 건물의 급수시설 등 오염된 물 속 레지오넬라균이 작은 액체 방울 형태로 인체에 흡입되어 발생할 수 있는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증상은 가벼운 독감형과 폐렴형으로 구분되며, 50세 이상의 고령자 및 면역저하자 등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검사는 여름철 물 사용량이 많아지는 시기에 일정 규모 이상의 대형건물, 병원, 숙박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중 냉각탑수 등 급수시설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더위로 인해 물 소비와 냉방기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냉각탑수, 저수조 등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침, 발열과 같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확한 레지오넬라증 확인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