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난임 지원사업 확대 운영 및 신규 사업 추진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보건소,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난임 지원사업 확대 운영 및 신규 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저출산 위기 극복 및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를 위한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하여 지원한다.

 

rehi2. 태백시보건소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난임 지원사업 확대 운영 및 신규 사업 추진.JPG

 

또한, 오는 4월부터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들을 위한 임신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및 가임력 보존을 위한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소득기준을 폐지하여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난임 진단서를 제출한 모든 난임부부(사실혼 인정)에게 인공수정 등 난임 시술비를 지원하도록 확대 운영한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에게 검진 참여기관에서 실시한 필수 가임력(여성의 난소기능검사 및 부인과 초음파, 남성의 정액검사) 검진비를 1회 지원하는 사업이며,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은 가임력 보존을 목적으로 냉동한 난자를 임신출산을 위해 사용할 경우, 냉동난자 해동 및 보조생식술 비용 일부를 부부당 최대 2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난임 시술비 확대 지원과 임신사전 건강관리 및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이 임신과 출산을 희망하는 예비 부모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출산율 향상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보건소 건강과 건강증진팀(033-550-22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