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금용 전설이 깃듯 구문소 관광도시 견인....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황금용 전설이 깃듯 구문소 관광도시 견인....

주성돈기자
구문소교 1억원 들여, 포토존...
 
천연기념물 417호 구문소...
 

천연기념물 제417호 구문소에 시민과 관광객의 추억을 저장하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됐다.

 

구문소포토.gif

 

시는 지난해 구문소동 순방 시 구문소를 멋지게 담을 수 있는 포토존 설치를 요구하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 예산편성 및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길이 10m 3m 반원형의 포토존을 이달 15() 완공했다.

 

총 사업비 1억원을 투입, 유리난간 및 스틸그레이팅을 설치하고,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구문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안내판도 설치했다.

 

구문소의 신비를 한층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됨은 물론 사진 찍기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명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포토존 이외에도 올해 초 구문소마을 지질관광기념품 개발 용역이 마무리되고, 최근 구문소 관광단지 내에는 96의 야외무대가 설치되는 등 구문소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관광자원화 하는 사업들이 착실히 추진되고 있다.”, “구문소가 구문소마을 지질관광 체험공원과 함께 고생대 지질 탐사 및 화석체험의 보고이자 특색 있는 체험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