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개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개최

주성돈기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관련단체 100여 명이 참석...
 
공정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가 되길 바라며...

 

태백시(시장 이상호)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황지연못에서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태백인권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태백가정폭력상담소가 주관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99112. 2023.3.8.세계 여성의날 행사(황지연못) (11).JPG

 

이번 기념식에는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태백인권네트워크, 태백가정폭력상담소,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련 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 1부에서는 3·8 여성선언문낭독 및 여성친화도시 소개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황지연못에서 태백역까지 가정폭력, 스토킹범죄 예방 등을 위한 거리행진을 하며 모든 여성들이 일상에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조성을 염원했다.

 

행사 참가자는 공정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태백시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 뉴욕의 여성 노동자들이 화재 사고로 숨진 여성들을 추모하기 위해 노동조합을 만들고 시위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