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세계 물의날 기념행사 개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세계 물의날 기념행사 개최

주성돈기자
황지연못 일원에서 "2023 세계물의 날 기념행사" 추진...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22일 오후 2시부터 황지연못 일원에서 태백시민들과 함께 '2023 세계물의 날 기념행사'를 추진했다.

 

99116. 물의 날 행사 (4).JPG

 

UN은 전 세계적으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992년부터 3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정해 매년 기념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 UN에서 정한 물의 날 주제는 'Accelerating Change(변화의 가속화)', 국내 주제는 '함께 만드는 변화, 새로운 기회의 물결'로 기후위기로 인해 빨라진 환경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주체들이 대응 노력을 가속화 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시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수자원공사 태백권관리단과 함께 물절약 방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물 관련 사진을 전시하는 등 물의 소중함을 홍보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삶의 근원인 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우리 지역의 소중한 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의 변화를 가속화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자리가 됐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