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 성금 기탁…희망2026나눔캠페인 동참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만 원 전달...
이웃 공감 기반 지속적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 온기...
태백 지역 장애인 단체가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지속적인 기부와 봉사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공동체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지회장 천정숙)가 지난 1월 26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지역 내 다양한 복지 단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희망2026나눔캠페인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정숙 강원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장은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이번 성금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는 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다.
특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도 저소득층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태백시는 이러한 민간 단체의 자발적인 기부와 참여가 지역 복지 체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단순한 일회성 기부를 넘어, 해마다 이어지는 꾸준한 나눔이 지역 공동체의 신뢰와 연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희망2026나눔캠페인을 통해 시민과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백시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기부 문화 정착을 통해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성금 기탁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태백시 전반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