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출신 김경미 수성F.L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hizone-gounggo.png

태백 출신 김경미 수성F.L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주성돈기자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서 고향사랑기부 동참…태백시 지역발전 기금 확대...

 

산업용 운반기계 전문기업 성장 이끈 향토기업인…지속적인 사회공헌으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월 8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열린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에서 태백 출신 기업인 김경미 수성F.L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11인3. 수성 F.L 김경미 대표, 태백산 눈축제 현장에서 300만 원 기탁.jpeg

이번 태백시 고향사랑기부는 지역 대표 겨울축제인 태백산 눈축제 현장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으며, 지역 발전과 시민 복지 향상을 위한 민간 참여 사례로 주목받았다고 했다.


이날 기탁식은 구미융합회 회원들과 함께 눈축제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경미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며 2년 연속 태백시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태백시는 이번 태백시 고향사랑기부금이 지역 주민 복리 증진과 다양한 지역 발전 사업 추진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는 출향 인사와 기업인이 지역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대표적인 참여형 제도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경미 대표는 태백 통리초등학교와 황지여자중학교를 졸업한 태백 출신 기업인으로, 1994년 경북 구미에서 수성F.L을 창립해 산업용 트럭 및 적재기, 전동·디젤 지게차 등 운반기계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기업 성장과 함께 법무부 장관 표창과 경북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경영인으로 평가받았다. 태백시는 지역 출신 기업인의 성공 사례가 청소년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롤모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태백산 눈축제 고향사랑기부는 지역 축제와 나눔 활동이 결합된 사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결속을 동시에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태백산 눈축제는 겨울 관광객 유치와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표 행사로, 출향 기업인의 참여가 지역 홍보 효과를 높였다고 했다.


태백시는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 기부 활동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이미지를 전달했다고 평가했다.

김경미 대표는 “태백은 언제나 마음속에 자리한 고향”이라며 “눈축제를 찾은 뜻깊은 자리에서 다시 한 번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지역 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태백시는 이러한 지속적인 기부 참여가 지역과 출향 인사를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설옥순 태백시 세무과장은 “축제 현장에서 고향을 향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김경미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시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금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이어 태백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 재정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 체감형 복지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브랜드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했다.


특히 태백시처럼 출향 인사와 지역사회 간 유대가 중요한 지역에서는 고향사랑기부가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태백시는 앞으로도 태백산 눈축제와 같은 지역 행사와 연계한 기부 캠페인을 확대해 시민 참여형 지역 발전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향후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주민 복지사업과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지역 출신 기업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해 따뜻한 공동체 도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07 명
  • 오늘 방문자 4,154 명
  • 어제 방문자 5,143 명
  • 최대 방문자 29,578 명
  • 전체 방문자 5,639,382 명
  • 전체 게시물 9,001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30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