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드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 공모 사업 추진

hizone-gounggo.png

산소드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 공모 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전국 50개 공공도서관과 동시에 과학강연을 개최...
 
기획에서 준비, 강연 등 전 과정이 오로지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산소드림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재능기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 29.() 14:00부터 전국 50개 공공도서관과 동시에 과학강연을 개최한다.

 

gwre4. 산소드림도서관 10월의 하늘 공모사업.jpg

 

10월의 하늘이란 전국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해당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도서관 과학 강연 행사로, 기획에서 준비, 당일 강연 및 행사진행에 이르는 전 과정이 오로지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진다.

 

올해는 정보통신공학자 남경균 강사님의 남극에서 걸려온 전화라는 주제의 강연과 응급의학과 전문의 최영미 강사님의 창문을 열면 펭귄이 보이는 어느 병원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초등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 16.()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프로그램에서 선착순 30명 모집 중이다.

 

시 관계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분야 주제 강연으로, 가족 단위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태백산소드림도서관(550-275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