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시루네 상담소」 성황리 종료

hizone-gounggo.png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시루네 상담소」 성황리 종료

주성돈기자
매월 야간 이동 상담실 "시루네 상담소" 성황리에 마쳐...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카페건널목 옆 주차장에서 매월 야간 이동 상담실 시루네 상담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gwre5. 2023년 「시루네 상담소」 성황리 종료.jpg

 

지난 2020년부터 진행된 시루네 상담소는 청소년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 위기 청소년 및 가정 밖 청소년의 발굴·구조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인상담, 타로상담, 복불복게임, 보드게임, 간식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여해 스트레스 검사 및 해석·상담 등을 함께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문경희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은 우리 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올해 시루네 상담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