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집 ‘디지털 새싹캠프 프로그램’진행

hizone-gounggo.png

태백시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집 ‘디지털 새싹캠프 프로그램’진행

주성돈기자
참여대상 저학년, 고학년반으로 관내 학생 24명...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디지털 문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태백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한섭)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상지대학교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새싹캠프를 오는 25일까지 총 4일간 청소년 겨울방학 특집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99112,3,4.시청전경(동절기 취약계층 진행완료, 탄탄페이, 디지털 새싹캠프) (6).jpg

 

이번 디지털새싹캠프는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상지대학교 디지털새싹캠프 사업단이 주관하며, 참여 대상은 저학년, 고학년 반으로 구분하여 관내 학생 24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컴퓨팅 사고력 코딩으로 VR, 레고로봇, Scratch 블록코딩, 인공지능, 미니드론 등 이론 교육과 체험활동을 다양하게 진행되며, 캠프 진행은 상지대학교 전공 교수 및 질병, 안전지도자 등이 배치되어 운영된다.

 

이에, 겨울방학 특집 디지털새싹캠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적인 AI, 디지털 문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한섭 태백시청소년수련관장은 사물 체험과 놀이 중심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시켜 교육격차 완화에 더욱더 힘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태백시청소년수련관(033-554-04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