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드림도서관,‘문화가 있는 날 다문화 체험’운영

hizone-gounggo.png

산소드림도서관,‘문화가 있는 날 다문화 체험’운영

주성돈기자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
 
단체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전화 사전 예약을 당부...

 

산소드림도서관은 오는 31일을 시작으로 6, 9,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다문화 체험을 산소드림도서관 앞마당(우천시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11184. 산소드림도서관 다문화체험 홍보물_1.png

 

53114시부터 17시에는 7~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샬롬아시아’, ‘다셀럽’, ‘밍글링등 다양한 다문화 보드게임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6월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입체퍼즐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9월에는 다양한 나라의 전래놀이를 체험하고, 10월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악기, 장난감 등 다문화 물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는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산소드림도서관(550-27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다문화 가정 및 일반 가정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였으니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전화 사전 예약을 당부했다.

 

한편, 산소드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소관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공모사업 선정돼 현재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4개소에서 6회씩 총 24다문화 이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