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드림도서관,“다문화 입체퍼즐 체험”운영

hizone-gounggo.png

산소드림도서관,“다문화 입체퍼즐 체험”운영

주성돈기자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다문화 체험"을 운영...
 
다문화에 대해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5~6, 9~10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다문화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11184. 태백산소드림도서관(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다문화 입체퍼즐 체험”운영) (1).jpg

 

지난 531일에는 다문화 보드게임 체험 행사가 열렸으며,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참여하여 샬롬아시아”, “다셀럽”, “밍글링”, “고피쉬등 다문화 관련 보드게임을 통해 다문화에 대해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유아~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여행 입체퍼즐”, “컬리링 3D 퍼즐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초등학생은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단체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927일에는 다양한 나라의 전래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고, 1025일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악기, 장난감 등 다문화 물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유아, 초등학생 및 관련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산소드림도서관(550-275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