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건립 협약 체결

hizone-gounggo.png

태백시-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건립 협약 체결

주성돈기자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
 
기본 추진 방향 설정과 상호 협력관계 조성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지난 25일 학교복합시설(태백 꿈탄탄 이음터)’ 건립사업을 위한 업무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0hi2023.7.24.강원도 교육청-태백시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11).jpg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복합시설 사업 기본 추진 방향 설정과 상호 협력관계 조성 등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 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시는 태백교육도서관과 태백시평생학습관을 연계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교육·문화 프로그램 지원 강화를 위한 학교복합시설인 '태백 꿈탄탄 이음터건립을 위해 2023년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교복합시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 학교복합시설이 없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200개 사업을 공모·선정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사업비 지원 등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태백시가 강원도교육청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강원도교육청은 사업 공모 신청서를 8월 14일까지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통해 남녀노소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교육시설을 건립하여 정주여건 개선으로 인구 감소 완화에 기여하겠다라며, “향후 도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태백 꿈탄탄 이음터가 원활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