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맞이한 생일, 지역이 함께한 감동… 문곡소도동 어르신 생신상 지원

hizone-gounggo.png

홀로 맞이한 생일, 지역이 함께한 감동… 문곡소도동 어르신 생신상 지원

주성돈기자
독거노인 대상 생신 축하 특화사업 추진...
 
가정 방문해 생신상 차려드리며 따뜻한 이웃 정 전달...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rehi4.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사업’ 진행.jpg

 

협의체는 지난 5월 23일, 지역 내 생일을 맞은 독거 어르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고자 기획된 신규 특화사업이다.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사업'은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복지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가족 없이 홀로 지내며 사회적 교류가 단절된 어르신들로, 생일 당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댁을 방문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함께 축하의 시간을 나누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방문은 단순한 생일 축하를 넘어 어르신들이 느끼는 고립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생일 케이크를 전달하며 어르신과 따뜻한 대화를 나눴고, 어르신은 연신 고마움을 전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심상운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가족 없이 홀로 생일을 맞는 어르신들을 위해 작지만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업은 공동체 복원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계기로 작용했다. 

 

생일이라는 개인적인 날이 지역 모두의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