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상반기 임대농기계 실습안전교육 실시

hizone-gounggo.png

태백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상반기 임대농기계 실습안전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농기계 사용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조작방법에 대한 교육 실시...
 
관내 농업언 및 시민 75명을 대상으로 진행...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기계 사용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주요 농기계의 구조 및 작동원리, 조작방법 등을 숙지·실습하는 ‘2024년 상반기 임대농기계 실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rehi4. 태백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상반기 임대농기계 실습안전교육 실시.JPG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및 시민 7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9일에는 승용 및 보행 관리기, 20일에는 굴삭기, 21일에는 트랙터에 대한 안전교육 및 현장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농기계 조작 및 점검 정비요령, 임대사업 운영방향 설명, 농기계 도로주행시 안전 주의사항 및 교통법규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이 필요한 농업인 및 시민은 교육일자를 참고하여 교육 시작 전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033-550-7096)로 전화 및 방문 신청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최근 농기계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 교육이 꼭 필요하다, “교육을 통해 농기계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관내 농업인들의 안전을 위해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