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선정

hizone-gounggo.png

'2023년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선정

주성돈기자
노사발전재단 공모에 선정 국비 1억 2천만원 확보...
 
장성광업소 약 800여 명 근로자의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 일자리 창출...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공모한 ‘2023년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2천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시청청사 (5).JPG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선도모델로 선정한 태백 특화자원인 산림 등의 태백형 선순환 바이오에너지를 통한 신산업 기업투자와 산업단지 등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장성광업소(24년 폐광)800여 명 근로자의 기술훈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로 노사민정이 함께 연대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강원연구원과 함께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여 태백형 일자리 모델 발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여 최종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상생형 지역일자리로 지정받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사업의 최종 목표로 삼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태백시의 미래 먹거리인 선순환 바이오에너지 신산업 기업유치로 지역 경제의 성장과 활성화가 촉진되어, 청장년이 모여드는 활력 도시,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태백시가 되도록 모든 열정을 다 쏟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