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IP 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 중간보고회 개최

hizone-gounggo.png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IP 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 중간보고회 개최

주성돈기자
창업기업들의 기술, 경영에 밀착지원...
 
기업현장방문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사업으로...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 함억철)는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20211회차 IP나래 프로그램사업의 수혜기업 중간보고회를 628, 30, 71, 2, 4일에 걸쳐 강릉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강릉원주대학교, 영월군 창업보육센터,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에서 차례대로 진행 중에 있다.

 

rereKakaoTalk_20210630_130839645.jpg

 

“IP 나래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5년 이내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기술 및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여 기업의 R&D 방향 수립, 핵심기술 추출, IP 포트폴리오 구축, 특허침해 대응전략 수립 등을 개발하는 지원사업이다.

 

“IP 나래 지원사업의 특징은 100일 이내에 총 8회 이상의 컨설팅을 통해 지식재산 기술, 경영 융·복합 컨설팅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으로 기업현장방문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사업으로 이어지는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이번 “20211회차 IP 나래 프로그램, 510일부터 811일까지 강릉 4개 기업(푸코젠, 알파씨드, 노벨젠메드, 금토건설)을 대상으로는 천연물 바이오 소재 등의 기술개발을, 태백 2개 기업(지큐리티, 로보팜)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등의 기술개발을, 영월 2개 기업(군집텍, 못난이협동조합)을 대상으로는 드론 등의 기술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컨설팅을 통해 강한 특허권 창출 전략 등을 수립하게 되는데 최종 컨설팅 결과물로는 특허출원 1건 이상과 IP기술컨설팅 보고서, IP경영컨설팅 보고서를 제공하며 부가적으로 상표권, 디자인권도 출원 가능하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IP나래사업은 전문가의 밀착형 IP기술·경영 컨설팅으로 기술솔루션을 수립하고 융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등 기업이 직접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릉, 동해, 삼척, 태백, 정선, 영월지역의 지식재산 경영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