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IP 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 선정심사 개최

hizone-gounggo.png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IP 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 선정심사 개최

주성돈기자
남부지역, 유망기업의 경쟁력 구축에 최선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 함억철)는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IP나래 프로그램사업의 강원남부/경북북부/경기센터 권역에 대한 하반기 수혜기업 선정심사를 818일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rehiKakaoTalk_20210819_110001409.jpg

 

“IP 나래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5년 이내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총 100일 이내, 8회 컨설팅 회의를 진행하면서 기업별 맞춤형 IP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진행하는데, 기업의 R&D 방향 수립, 핵심기술 추출, IP 포트폴리오 구축, 특허침해 대응전략 수립, IP 사업화 전략 등을 개발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선정심사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태백시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남부센터, 경북북부센터, 경기센터 전문컨설턴트 및 외부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기업 보유기술의 참신성, 사업화 가능성, 타부처 사업연계 가능성 및 지식재산기반 경영도입 가능여부 등을 중심으로 각 부문별 공정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이번 선정심사를 통해 강릉 지역 소재 기업인 문샷옵티컬, 대림에너지기술연구소, 켐네이처와, 동해 지역 소재 기업인 동북아식품협동조합, 삼척 소재 기업인 동해안청정꿀벌영농협동조합 등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는데, 문샷옵티컬에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프트 렌즈를, 대림에너지기술연구소에는 백업재를 이용한 지열 냉난방용 열교환 파이프 시공방법을, 켐네이처에는 천연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소재에 관한 기술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동북아식품협동조합에는 이중 압착방식 콩가공 장치를, 동해안청정꿀벌영농협동조합에는 농축 효율을 개선한 꿀 농축기에 관한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강원 영동, 남부지역(강릉, 동해, 삼척, 태백, 정선, 영월)에 위치한 유망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구축에 최선을 다하여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니 언제든지 방문 및 문의를 바라며 지식재산권 확보를 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