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산업전사 추모 및 특별법 제정을 위한 포럼 개최

hizone-gounggo.png

석탄산업전사 추모 및 특별법 제정을 위한 포럼 개최

주성돈기자
경제발전의 주역, 광부와 석탄문화의 가치...
 
지속적인 행사를 개최해 관련법 제공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석탄산업전사추모및성역화추진위원회(위원장 황상덕)는 내달 1일 오후 4시 태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회 석탄산업전사 추모 및 특별법 제정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hi_hz59.jpg

 

이번 포럼은 제40회 태백제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한국 경제 발전의 주역, 광부와 석탄문화 유산의 가치라는 주제로 정부 주도의 석탄산업전사 위령제 주관 및 관련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지며 전제훈 작가의 사진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석탄산업전사추모및성역화추진위원회 출범 이후 개최되는 첫 포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황상덕 위원장은 이번 포럼은 석탄 산업이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관련법 제정을 꼭 이루겠다.”라고 밝히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 태백뉴스-태백시정소식계정을 통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석탄산업전사추모및성역화추진위원회는 202010월 법인 설립 이후 탄광 근로 재해자와 순직자 및 유가족들의 권익을 위한 활동과 탄광산업성지화 지정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