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안산시, 국내교류도시 친선결연 협약체결

hizone-gounggo.png

태백시-안산시, 국내교류도시 친선결연 협약체결

주성돈기자
안산시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한 주민 상호간 우호증진과 주민복지 향상에 협력...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경기도 안산시(시장 이민근)18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ahihi2022.11.18._태백시-안산시 친선결연 협약식(7).jpg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경숙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재욱 태백시의원, 정연태 태백시의원, 최미영 태백시의원, 홍지영 태백시의원,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이지화 안산시의원, 김재국 안산시의원, 설호영 안산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5여 명이 참석했다.

 

양 도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주민 상호 간 우호증진과 지역 문화 창달 및 주민복지 향상 도모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문화·관광분야 등 활성화를 비롯한 특산물 직거래 판매·휴양시설 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 이후 양 도시 관계자들은 태백시의 대표 관광지인 한국안전체험관과 탄탄파크를 관람하며 체험 견학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석탄산업합리화 정책으로 태백시민이 가장 많이 이주해 제2의 태백으로 불리는 안산시와의 친선결연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여 공동발전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산시와 태백시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길 바란다태백시의 소중한 인연이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상호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