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 추진

hizone-gounggo.png

태백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저소득 청년층에게 1년간 월세 최대 20만원을 지원...
 
부모님과 별도 거주, 만 19~34세 이하 무주택 청년, 8월까지 접수...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청년층에게 1년간 월세 최대 2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올해 8월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1211. 청년월세 특별지운 안내 리플릿 (2).jpg

 

지원 대상은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고 임차보증금 5,000만원, 월세 60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청년 만 19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전입신고 필수)으로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며 부모 포함 원가구의 소득기준도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여야 한다.

 

신청방법은 임대차 계약증빙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통장사본, 임대료 3개월 납입영수증(계좌이체 내역)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복지로 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후 심사를 거쳐 202412월까지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금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문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가구 주거 안정과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건축지적과 주거복지팀(550-2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