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기계공고, 황지정보산업고 강원도형 마이스터고에 선정

hizone-gounggo.png

태백기계공고, 황지정보산업고 강원도형 마이스터고에 선정

주성돈기자
제 1기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선정...
 
태백기계공고는 교육부의 "그리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 학습 환경을 개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1, 태백시 내 두 고등학교인 태백기계공고와 황지정보산업고가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추진 계획에 따라 제1기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었음을 발표했다.

 

0hi1. 기계공고,정보산업고, 강원도형 마이스터고에 선정(2023.7.5.강원도 교육청 방문-춘천) (4).JPG

 

태백기계공고는 20227월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학교에 선정되어, 항공정비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항공고등학교로 전환되었다.

 

학교는 항공정비시스템과 3학급(1학급/16, 각 학년당 48) 144명 규모로 항공기 기체, 항공기 엔진, 항공기 전기전자장비 분야의 항공 정비 우수 인재를 전국 단위로 모집하여 육성하고자 하며, 20243월 재개교 예정이다.

 

아울러 태백기계공고는 항공고 개교를 위해 교육부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기존 학교 건물을 완전히 철거한 후 새로운 건물을 신축하여 학습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황지정보산업고는 세무와 금융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가칭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로 전환될 예정이다

 

학교는 세무금융과 3학급(1학급/16, 학년당 48) 144명 규모로 세무공무원, 경리부사관, 금융기관 인력, 부동산공인중개사 등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를 전국 단위로 모집하여 20263월 재개교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가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어 외지 전입 학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며, 학교 개교 일정에 맞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