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의약품 전용 수거함 설치

hizone-gounggo.png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 설치

주성돈기자
지역주민 편의 제공 및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알약 모양의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 한국수자원공사 태백지사 지원 교체 설치...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7일 관내 11개소 약국에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을 새로 교체 설치했다.

 

0hi2.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 설치 (1).jpg

 

이번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고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로 한강, 낙동강 발원지인 태백시 수질오염을 예방하고자 한국수자원공사 태백지사(지사장 김철한)의 지원으로 교체 설치하게 되었다.

 

설치된 폐의약품 전용수거함은 붉은색의 알약모양으로 디자인되어 기존에 설치된 전용수거함보다 눈에 잘 띄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설치에 참여한 약국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폐의약품을 종량제봉투, 하수 등을 통해 배출하는 경우 항생물질 등 약 성분이 토양이나 하천에 유입돼 환경을 오염시키고, 생태계를 교란시켜 인체 건강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을 위하여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편의를 위하여 전용수거함 설치를 차츰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 설치 장소:

장춘당 약국, 태백시민약국, 신화메디칼약국, 동광약국, 한솔약국, 태백김약국, 대황지약국, 전문약국, 푸른약국, 정다운약국, 건강약국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