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조성사업 로고젝터 설치

hizone-gounggo.png

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조성사업 로고젝터 설치

주성돈기자
안심 귀갓길 조성, 황지동 일대 3곳에 로고젝터 설치를 완료...
 
주민들에게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 범죄자에게는 심리적 경각심을 주는 효과...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7일 안심 귀갓길 조성을 위해 황지동 일대 3곳에 로고젝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전]0hi2. 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조성사업 로고젝터 설치 (1).jpg

 

로고젝터는 LED를 활용하여 벽면이나 바닥에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를 송출하는 장치로, 주민들에게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 범죄자에게는 심리적 경각심을 주는 효과가 있다.

 

이번에 설치한 로고젝터는 여성친화도시 1단계 사업인 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이후 추진 예정인 안심반사경(공공화장실내 불법 촬영장치 확인) 및 위치표지판(공원, 산책로 등 긴급 신고 위치 확인) 등과 연계되어 사업 완료 시 시민이 안전한 안심마을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로고젝터의 문구는 여성안심귀갓길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No Smoking’등의 내용을 담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마을조성사업으로 시민의 안전한 귀갓길과 범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