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천제 시민행렬 신청자 두 배로 늘어

hizone-gounggo.png

태백산 천제 시민행렬 신청자 두 배로 늘어

주성돈기자
참가 신청자 중 타시도 주민 참가가 2배나 많아...
 
가족단위 신청자도 다수 참가, 천제단에서 산상음악회도 열려...

 

내달 3일 열리는 태백문화원의 태백산천제와 관련하여, 금년 두 번째로 진행하는 시민행렬에 98일 현재 150여명이 참가 신청을 했다.

 

01hi보도자료 시민행렬1.jpg

 

지난해 첫 시민행렬 80여 명보다 거의 배 수준으로 늘었고, 신청자 중에는 타시도 주민이 95명으로 태백지역보다 두 배나 많아,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으로는 서울, 대구, 광주, 경기, 경북,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남녀 비율은 여자가 94명으로 3분의 2를 차지하며, 최고령자는 74세로 여자이고 태백 거주 주민/ 12세 이상 신청이 가능한데 10대가 28명으로 가족단위 신청자도 다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시민행렬은 103일 태백산 천제 봉행에 앞서 유일사 주차장에서 천제를 올리는 천제단까지 4km 구간에서 실시/ 선두에는 북이 앞장서고 후미에는 화랑기공이 행렬을 살피면서 오전 8시에 단체로 출발하여 오전 11시 천제봉행에 참여하는 행사/ 시민행렬 참가자에게는 출발지인 유일사 주차장에서 의복과 도시락 지급한다.

 

출발지인 유일사 주차장에서 당일 현장 참가자도 즉석에서 접수 할 계획이며, 또한 행사 전일까지 문화원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가능하다.

 

한편, 참가자들은 천제 봉행 이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펼쳐지는 천상의 하모니 산상음악회도 천제단 광장에서 한 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