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하수처리시설 실험실, 수질 분야 국제숙련도 우수 분석기관 인증 획득

hizone-gounggo.png

공공하수처리시설 실험실, 수질 분야 국제숙련도 우수 분석기관 인증 획득

주성돈기자
미국환경자원협회 [ERA]가 주관, 수질 분야 우수기관 인...
 
색다른 방식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진행...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9일 공공하수처리시설 실험실이 미국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수질 분야 시험·분석 우수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higw2.태백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 분야 국제숙련도 우수 분석기관 인증 획득 (1).jpg

 

국제숙련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미국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해 세계 각국의 분석기관이 참여해 측정분석 결과에 대한 정확도와 정밀도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분석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받는 국제적인 인증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673개 분석기관이 참가했으며, 태백시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수질 분야 4개 항목(총질소 T-N, 총인 T-P, 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 BOD, 총유기탄소 TOC)에서 모두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아 시험·검사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 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태백시 관내 하수처리 및 방류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