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운전면허시험장, “온라인으로 면허증 갱신 시 수수료 10% 할인”

hizone-gounggo.png

도봉운전면허시험장, “온라인으로 면허증 갱신 시 수수료 10% 할인”

주성돈기자
2024년 적성검사 갱신 조기수검 및 면허증 발급 수수료 할인...
 
2월까지 온라인 적성검사 갱신 시 면허증 발급 수수료 10% 할인...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2024년 적성검사갱신 조기수검 및 면허증 발급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수검(1~2)을 당부했다.

 

hiKT할인안내_2401.png

 

올해 적성검사갱신 대상자는 390만 명 이상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다. 이에 연말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혼잡을 방지하고자 2월까지 온라인 적성검사갱신 시 면허증 발급 수수료를 10% 할인하고 있다.

 

온라인 수검은 안전운전 통합민원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상자는 제1종 보통면허 소지자(최근 2년 이내 국가건강검진 받은 자)와 제2종 보통면허 소지자(69세 이하)이다.

 

1종 대형특수면허 소지자,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2종 보통면허 소지자(70세 이상)는 각 경우에 따라 신체검사, 인지선별검사,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등의 절차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므로 온라인 수검에 해당하지 않는다.

 

공단에 따르면 2023년도 적성검사갱신 미수검자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지역으로, 수검대상 54만명 대비 미수검자는 109천명(20.3%)으로 나타났다.

 

기간 내 미수검 시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운전면허가 취소될 수 있으므로 운전면허증 앞면에 표기된 적성검사갱신기간을 확인하여 조기에 수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는 연말(10~12) 적성검사갱신을 위해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시 2시간 이상, 최대 4시간까지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면허증 발급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조기 수검을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