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4년 폐광지역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운영

hizone-gounggo.png

태백시, ‘2024년 폐광지역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운영

주성돈기자
다시 한번, 활기와 온기의 도시로...
 
조기 폐광에 따른 주민의 지역소멸 위기의식 및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430일부터 530일까지 한 달간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장성광업소 조기 폐광에 따른 주민의 지역소멸 위기의식 및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자 ‘2024 폐광지역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rehi2. 태백시, ‘2024년 폐광지역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운영.jpg

 

‘2024 폐광지역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 교육은 태백시민 및 폐광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폐광지역 주민이 알아야 할 폐광지역 특별법의 주요 내용 및 개정사항과 폐광 절차가 마무리된 지역(문경시, 보령시) 및 국가(대만, 일본)의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의 당면과제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구 감소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힐링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 인식 개선 아카데미 교육이 폐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우리 시의 새로운 비전을 찾고자 진행하는 교육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