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제18차 정기총회

hizone-gounggo.png

(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제18차 정기총회

주성돈기자
마지막 광부로써 남은 일은 산업전사위령제를 국가단위로 격상...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의 기초는 여러분의 희생이 있었기에...


()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회장 황상덕)는 지난 19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제18차 정기총회를 가졌다.

 

gwre3. (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제18차 정기총회 (1).JPG

 

이날 정기총회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진폐관련 협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정기총회는 가수 오원화, 평양아리랑예술단과 천재기타리스트 권설경의 공연과, 광부의 꿈 동영상 시청,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협회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와 함께 대회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황상덕 ()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 협회장은 젊어서는 광부로 지역 경제를 이끌고, 머리가 희끗해서는 노년의 혜안으로 우리가 지켜온 삶의 터전을 지키는, 이들이 역사 속으로 사라져가는 마지막 광부라며, “마지막 광부로써 남은 일이 탄광유산 보존, 광부의 날 지정, 산업전사 위령제를 국가단위 행사로 격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행사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황상덕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며, “수 십년간 석탄먼지와 사투하며 진폐라는 직업병을 안고 고통을 받고 계신 분들을 위로하고 오늘의 총회가 회원간 단합과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어 진폐 재해자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