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 대상 힐링연수‘나눔을 위한 채움’ 마쳐

hizone-gounggo.png

전국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 대상 힐링연수‘나눔을 위한 채움’ 마쳐

주성돈기자
종사자 117명 대상, 2박 3일 소진예방 힐링 연수...
 
한국예탁결재원 KSD나눔재단, 지정기부금 연계 전액 무료로 실시...

 

()한국여성수련원(원장 함영이)이 전국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를 위한 나눔을 위한 채움을 전액 무상으로 운영, 117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higw[사진자료] 2023 나눔을 위한 채움 (1).JPG

 

이번 연수는 지난 1011일부터 27일까지 총 3(23일 과정)에 걸쳐 진행됐다.

 

나눔을 위한 채움은 전국의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들이 서로 연대하고 소진예방 및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의 지정기부금으로 ()한국여성수련원이 기획·운영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늘 누군가를 케어하는 복지 서비스 종사자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돌아보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강원의 자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 자연치유&마음건강’, 참가자 간 네트워크를 통한 공감의 라포형성&팀빌딩’, 상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재무설계와 생활속 금융등 지친 마음을 채우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연수생은 일을 하다보면 내 몸이 아픈 것보다 위기에 처한 내담자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나를 돌아보고, 치유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영이 ()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늘 누군가의 안식처였을 종사자분들이 연수를 통해 치친 몸과 마음을 회복했길 바란다.”, ”한국여성수련원은 앞으로도 여성, 가족, 평등을 위한 다양한 돌봄을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