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위로였던 그들에게 힐링을!’

hizone-gounggo.png

‘누군가의 위로였던 그들에게 힐링을!’

주성돈기자
소진예방 힐링연수 "나눔을 위한 채움" 성황리 마쳐...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 117명 대상, 총 2박 3일 운영...

 

()한국여성수련원(원장 함영이)이 전국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를 위한 나눔을 위한 채움을 전액 무상으로 운영, 117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higw[사진자료] 2023 나눔을 위한 채움 (2).JPG

 

이번 연수는 지난 1011일부터 27일까지 총 3(23일 과정)에 걸쳐 진행됐다.

 

나눔을 위한 채움은 전국의 여성 폭력예방시설 종사자들이 서로 연대하고 소진예방 및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의 지정기부금으로 ()한국여성수련원이 기획·운영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늘 누군가를 케어하는 복지 서비스 종사자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돌아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강원의 자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 자연치유&마음건강’, 참가자 간 네트워크를 통한 공감의 라포형성&팀빌딩’, 상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재무설계와 생활속 금융등 지친 마음을 채우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연수생은 일을 하다보면 내 몸이 아픈 것보다 위기에 처한 내담자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나를 돌아보고, 치유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영이 ()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늘 누군가의 안식처였을 종사자분들이 연수를 통해 치친 몸과 마음을 회복했길 바란다.”, ”한국여성수련원은 앞으로도 여성, 가족, 평등을 위한 다양한 돌봄을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