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여성수련원, 2023년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hizone-gounggo.png

(재)한국여성수련원, 2023년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주성돈기자
"우리가 만드는 탄광지역의 내일.! 활동 공유회 개최...
 
페광지역[영월,태백,정선,삼척] 마을활동가 31명의 활동성과 발표...

 

()한국여성수련원(원장 함영이)이 강원 폐광지역의 마을 활동가들의 지난 1년의 성과를 발표하는 활동공유회21() 마련했다.

 

higw웹 초청장.jpg

 

이번 활동공유회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여성수련원이 기획운영한 ‘2023년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에 참가한 영월태백정선삼척 4개 폐광지역 마을활동가 31명의 활동과 주요 실적을 공유한다.

 

특히 우리가 살고싶은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태백내 집 밑은 안전한가?’, 정선 학생들과 어른들이 함께 지켜나가는 우리 학교 우리 마을’, 영월 월향마을 만들기’, 태백이태백 문화유산 투어길 걷기’, 삼척 산 길에서 쉼을 찾다!’ 순으로 현장조사를 기반으로 각 지역별 마을 활동가들이 직접 작성한 사례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사업운영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 상영, 우수 참가자 시상식, 수료식 등도 함께 진행된다.

 

2023년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은 강원의 4개 폐광지역 134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가족힐링캠프’, ‘여성청소년 아이디어발굴캠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지역주민이 직접 만드는 변화를 컨셉으로 지역, 가정, 미래세대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마을활동가는 각자의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는 자리가 참 감사하고 소중했고, 배움을 통해 지역의 발전 방향을 구현해 나가는데 있어 소중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함영이 ()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이번 활동공유회는 지난 1년에 대한 시간보다 앞으로의 시간을 위한 자리라고 말하며,

 

올해 진행된 사업을 바탕으로 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애정과 바람이더 나은 교육, 더 나은 성과로 재창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 ()한국여성수련원 교육문화사업부 (033-530-4462)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