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출신 IT기업인, 꾸준한 기부와 지역 홍보로 고향사랑 실천... 진심 어린 애향심이 지역 발전에 큰 원동력...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행정의 현장을 보다 친근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시는 미디어영상TF팀의 실제 업무 과정을 AI 이미지로 재구성한 인스타툰 시리즈 **‘우당탕탕 미(디어)영(상)팀’**을 제작해 정기 연재를 시작했다. 이…
동일 업무에도 수다 차별, 업무 전가 등 구조적 차별 지속... 롯데 칠성 "사실관계 확인 중...직장 내 괴롭힘 피해 호소와 공정한 근무환경. 2025년 10월 20일, 강원 원주 — “정규직과 똑같이 일하지만, 우리 임금명세서에는 빠진 수당이 많아요. 정규직은 받는 돈을 우리는 받지 못합니다. 이유는 단 하나, 우리는 무기계약직이라는 겁니다.” 롯데칠성…
강원특별자치도, 경력경쟁, ㅊ청원경찰 등 38명 임용장 수여...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시민 섬기는 공직자가 되어야... 태백시(시장 이상호)는10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직자 38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태백시 행정의 새로운 주역으로 첫발을 내딛는 신입 공직자들의 출발을 축하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
태백 출신 IT기업인, 꾸준한 기부와 지역 홍보로 고향사랑 실천... 진심 어린 애향심이 지역 발전에 큰 원동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0월 16일 (주)후이즈개발 이신종 대표이사를 ‘태백시 명예시민’으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고향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기부, 그리고 지역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탄광 지역의 아름다움을 담은 캘린더로 나눔 실천... 김재영 소장 "후원자들의 응원이 만든 값진 결실"... 한국탄광문화연구소(소장 김재영)가 태백 지역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다. 연구소는 최근 탄광 지역의 풍경을 담은 캘린더 판매 수익금 전액인 754만 610원을 (재)태백시민향토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10월 20일~24, 화재, 산불 등 복합 재난 대응 점검... 21일 오투리조트서 현장훈련... 10개 기관 150여 명 참여...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해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120년 석탄산업의 역사, 되짚은 "2025 폐광지역 주민 대통합 행사" 개최... 순직 광부, 진폐 환자, 국가 보훈 대상자 수준의 예우 요구, " 정부 차원의 역사 기록 필요"... 120년 대한민국 산업화의 근간이 된 석탄산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산업전사들의 헌신을 기리는 행사가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에서 열렸다. (사)석탄산업전사 추모 및 성역화 추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