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회 강원도 문화상 수상자 결정

hizone-gesi-sangdan.jpg

제63회 강원도 문화상 수상자 결정

주성돈기자
전시예술부분 박노철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지부장) 선정...
 
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가직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강원도는 강원문화 창달과 우수 문화예술인 육성을 위한 63회 강원도 문화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4개 부문 4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발표 했다.

 

hz12.png

 

강원도 문화상은 195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도내 문화예술분야 최고의 상으로서, 지난해까지 299명이 수상하였다.

 

올해에는 5개 부문, 16명이 추천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부문별로 심사위원(15)을 구성하여 4개 부문 4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전시예술부문에 폐광지역 사진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지부장 박노철님을, 문학부문에 동국대 만해마을 만해문학박물관 학예연구사 및 문학평론가인 손흥기님을, 체육부문에 생활체육 저변확대 및 체육인구 보급을 위해 꾸준히 활동을 해온 속초시노인복지관 스포츠강사 황석동님을, 향토문화연구부문에 강릉향교 보물지정 및 유무형 향토문화 조사와 기록 보존에 매진한 강릉향교 전교 최기순님을 각각 선정하였다.

 

강원도는 오랜 전통의 강원도 문화상 시상을 통해 지역의 문화 진흥을 위해 애써온 도내 문화예술인들을 지속 발굴하여, 예술인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상 시상은 오는 1013() 14:00, 삼척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2021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